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적십자사, 생애주기별 청렴교육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21 07:32

대구적십자사가 생애주기별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중.장년층 적십자 봉사원을 대상으로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청바지)' 교육을 실시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대구적십자사)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적십자사(회장 송준기)는 생애주기별 청렴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19일 중.장년층 적십자 봉사원을 대상으로 '청렴은 바로 지금부터(청바지)'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을 말하다, 청렴을 즐기다, 청렴을 다짐하다'라는 주제아래 쉽고 재미있는 '생활속 청렴교육', '부패 Zero! 청렴 스피드 퀴즈', '청렴다짐 나무' 제작 활동을 실시해 봉사자가 청렴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봉사회 대구시협의회 백인계 회장은 "청렴은 공직자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지켜야 할 덕목"이라며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드는데 4300명의 대구적십자 봉사원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대구적십자사는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 청렴교육 이수를 비롯해 청소년 및 중.장년층 대상 청렴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민간.외부기관과 함께하는 청렴워크숍 및 캠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