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천시, R&D클러스터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6-21 16:54

미래 먹거리 발굴에 지자체와 연구기관 힘 모아
지난 19일 경북 영천시 영상회의실에서 R&D클러스터 실무협의체 회의가 열리는 모습.(사진제공=영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9일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 등 관내 5개 연구기관 센터장 및 책임연구원급 관계자들과 'R&D클러스터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21일 영천시에 따르면 시는 연구기관의 석・박사급 전문연구인력과 다양한 첨단장비 등 우수한 지식인프라를 바탕으로, 기관별 추진하는 주요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로드맵을 공유하고 국책사업 제안 및 공모사업 공동대응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협의체를 발족 운영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탄소성형부품 상용화 기반구축 ▲도심형 자율주행 셔틀 부품모듈 기반조성 ▲바이오메디칼 종합기술지원 ▲DTP용 천연잉크 제조 등 6개 주요사업의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미래자동차 핵심 전장시스템 기반육성 ▲난임치료, 생체재료 dECM 개발 ▲스마트캐빈 기술개발 ▲한약자원 활용 그린 DTP 상용화 구축 등 9개 신규사업을 제안 설명하고 국책사업화를 위한 기획용역 및 공모사업 대응에 시와 연구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영천시 관계자는 "지역 내 연구기관이 영천발전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과 지역 기업지원에 더욱더 적극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실무협의체 회의를 정례화하고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해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국비확보까지의 성공모델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