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초등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 보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6-22 15:07

국어∙수학 교과 원격수업, 2학기 전 내용 경남형 콘텐츠로
경남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이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학교의 부담을 덜어주고, 장기간의 원격수업으로 인한 학습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초등 국어∙수학 교과 원격수업 콘텐츠를 보급한다.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격일, 격주 등교와 원격수업이 진행되면서 학습결손과 교육격차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에 도교육청은 질 높은 원격수업을 위해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되는 도구 교과인 국어와 수학 교과 원격수업 콘텐츠를 제작했다.

국어∙수학 교과 원격수업 경남형 콘텐츠는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6월 4주부터 1학기 마무리 단원까지 진도를 다루고 있으며, 추후 2학기 전 내용을 제작∙보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교과서에 기반한 단원별 차시별 주요 개념∙학습 내용을 담은 지도 동영상과 학습꾸러미를 포함하고 있으며, 콘텐츠는 경남교육청 네이버 TV와 홈페이지 원격수업∙등교수업 지원방에 탑재, 교사와 학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경남교육청 소속 초등교사들이 직접 제작, 마치 등교해 선생님과 함께 공부하는 느낌이 들도록 실제 목소리로 차근차근 설명하고, 퀴즈 형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등 친근하면서도 학습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됐다.

특히 지역수업탐구중심학교(20교)가 주축이 돼 온라인 수업 콘텐츠에 관심을 갖고 선도적으로 활동하는 교사들이 적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역량과 아이디어를 모았다.

또한 이러한 사례는 교사들이 ‘나만의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에 대한 자신감과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역량을 기르는데도 고무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후에도 교원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원격수업이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경남형 콘텐츠 추가 개발∙보급, 온라인 수업역량 강화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강호경 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경남형 콘텐츠 보급으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에 따른 학교의 부담이 덜어지고 기초∙기본 교육이 충실하게 이뤄지길 바란다”며 “경남교육청은 학생∙학부모∙교사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는 질 높은 원격수업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