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교육청, 고교학점제 대비 학교공간혁신 학교 워크숍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6-23 14:24

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고교학점제 대비 학교공간혁신사업 대상 학교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남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23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고교학점제를 대비한 학교공간혁신사업 대상 학교 워크숍을 가졌다.

23일과 24일, 오는 26일 3일간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도내 일반고등학교 중 고교학점제 대비 공간혁신사업에 선정된 37교의 교장, 행정실장, 업무 담당 부장교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직급별 워크숍을 별도 운영해 필요한 세부 역량 강화에 초점을 뒀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교공간혁신사업에 대한 안내와 실무 지침을 소개하고, 고교학점제 공간혁신 모델학교인 창원 남산고등학교의 사례 발표가 있었다.

이를 통해 새롭게 추진되는 학교공간혁신사업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도를 높이고, 아이디어 구상-촉진자 협업-설계-공사에 걸친 전 과정의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역량을 강화했다.

전제동 교육과정담당 장학관은 “학교 구성원의 공감과 참여를 통해 개성적이고 특색 있는 학교 공간으로의 혁신적 변화를 기대한다”며 “도내 전 일반고등학교가 고교학점제 시행에 대비해 학교별 특색을 갖춘 공간혁신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