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통영 안정작은도서관 달마다 '문화가 있는 날' 운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20-06-23 17:43

6월 문화가 있는 날 운영.(사진제공=통영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일생 기자] 경남 통영시 안정작은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사)어린이와작은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0년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은 매월 마지막 주 하루를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여 문화예술전문가들이 작은도서관으로 찾아와 이용자들과 함께 독서문화예술 활동을 펼치는 사업이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지난 2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등 코로나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아나톨의 작은 냄비’를 읽고 오브제 인형을 만들어보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한 이용자는 “시립도서관이 멀리 있어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참여하기 불편했는데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안정작은도서관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즐거웠다. 다음 문화가 있는 날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한편, 다음 문화가 있는 날은 7월18일과 7월25일로 전래동화를 주제로 전래놀이와 소리꾼이 들려주는 놀이극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안정작은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ilsaeng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