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익산시 3번 접촉자 파악 완료 ’전원 음성‘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6-24 13:46

익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익산시가 코로나19 3번째 확진자의 접촉자를 파악해 전수 검사한 결과 ‘전원 음성’ 으로 판정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그간 확진자의 이동 장소를 이미 소독조치를 완료했고, 동선 중 파악된 접촉자에 대해는 검사 및 자가격리 등 선제적 조치를 취한 후, 진술과 다르게 숨겨진 이동 동선을 파악하기 위해 경찰청에 GPS자료를 요청해 회신받은 결과 익산에서는 설빙 방문 외에는 이동 동선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조용히 숨어있는 접촉자를 찾아내기 위해 CCTV 및 카드 사용 내역을 심층 분석한 결과 총 63명이 확인돼 검사를 실시해,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타 시군 거주자 13명에 대해는 실 거주지를 확인해 해당 시군구로 이관조치했다.
 
또한, 확진자 방문 업소 및 귀가 과정에서는 자차 및 계단을 이용해 접촉자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익산시는 자가격리 대상자 50명에 대해서는 보건소 자체적으로 1대1로 전담 직원을 지정해 밀착 감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민안전과, 보건소, 경찰서와 합동으로 불시 점검을 실시해 자가격리 이탈 방지와 함께 지역사회 확산 요인을 차단해 시민의 불안감 해소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