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교육지원청,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25 08:42

경산교육지원청이 24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교육지원청(김영윤 교육장)은 24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경산지역 고등학교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및 고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는 경산 관내 12개 고등학교 교육과정 부장과 고등학교 교감(12명) 지원협의체로 구성돼 있다.

이날 연수 강사로는 경북도교육청에서 다년간 고교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업무를 추진했고 현재 학교 현장에서 실제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구미여자고 교감을 초청해'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및 대입 선택 교육과정 운영 방안과 적용'에 대해 연수를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고등학교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운영 협력체계를 구축했고, 학교 간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를 통한 교육과정 운영의 제한을 해소해 학생 소수 희망 과목 운영 및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김영윤 교육장은 "경산지역 따뜻한 고교교육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고등학교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했고, 협조적인 고교교육협의체 분위기를 조성해 학교 간 효율적인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도록 하여 고교학점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연수 장소 소독 및 방역,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좌석 배치, 마스크 착용, 손소독 및 밀접 접촉 금지 등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