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청풍당당 포럼'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25 11:11

경산시가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4회 청풍당당 포럼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는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40세 이하 젊은 실무담당자 22명, 5개 팀으로 구성된 제44회 청풍당당 포럼을 개최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은 '청풍당당 포럼'은 문화.관광.교육.세정.제도개선 등 시정전반에 대한 젊은 공무원들의 다양한 시책아이디어를 발굴해오고 있다.

시는 전문분야 담당자와의 심화토론 등으로 제안의 질을 높이도록 지원하고, 제시된 우수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제44회 포럼은 대구경북관광의 해를 맞이해 '경산시문화 관광콘텐츠 개발'을 주제로 실시됐으며, 회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우려에 따른 지역관광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장.단기프로젝트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포럼에 참석한 최윤근 기획예산과장은 "법과 제도에 얽매이지 않는 트렌디한 감성과 젊은 감각으로 시의 발전과 시민의 복리에 도움이 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할 것"을 당부하며 "우리시는 회원들의 작은 아이디어에도 주목할 것이며, 포럼을 통해 시의 발전과 행정가로서의 회원들의 성장도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