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 대아수목원,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6-25 17:29

숲해설·유아숲체험·산림문화체험교실 운영
코로나19로 지친 도민들에게 숲을 통한 힐링 기회 제공
전북 대아수목원, 다양한 숲체험 프로그램.(사진제공=전북도청)

전라북도 산림환경연구소 대아수목원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되었던 숲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1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대아수목원 숲체험 프로그램은 숲해설, 산림문화체험교실, 유아숲체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 청소년, 일반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참여자의 눈높이에 맞춰 운영하고 있다.
 
숲해설은 내방객들에게 대아수목원의 기능과 역할을 소개하고, 숲에 대한 이해와 열정,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숲 보전에 대한 필요성을 일깨워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산림문화체험교실은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목공예·염색공예·원예체험 등 다양한 체험기회를 통해 산림자원의 중요성과 소중함을 일깨워 주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유아숲체험은 유아가 숲에서 맘껏 뛰놀고 오감을 통해 자연과 교감하는 등 전인적 성장을 위해 놀이체험 위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숲체험 프로그램은 대아수목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하거나 현장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회당 2시간 이내로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에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참여자 간 간격유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황인옥 산림환경연구소장은 "다양한 숲체험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지속 체계적인 산림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통해 정서함양 및 산림에 대한 가치 인식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