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이선경 메이크업 교수 ‘5060 세대를 위한 동안 메이크업’ 여성 CEO 아카데미 강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2:40

kbs 아침마당에 출연한 이선경 교수(사진출처=kbs 아침마당 캡쳐)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 기자] 백세시대를 맞아 노년층에도 건강과 외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 강의가 열풍을 일으키며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유명한 이선경 교수는 “5070 세대를 위한 동안 메이크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선경 메이크업 교수는 오는 8월 6일 부산에 해운대 바닷가에 위치한 영무파라드호텔에서 진행되는 한 여성 CEO 아카데미 회원들을 대상으로 ‘여성 CEO 5060 세대를 위한 동안 메이크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운대 영무파라드호텔은 오는 7월 27일 개장으로 권영찬닷컴과 손을 잡고 다양한 강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선경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 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임직원들을 위한 ‘현재의 나의 스타일이 나의 인격을 말한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백화점 아카데미에서는 5060세대를 위한 동안메이크업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선경 교수는 이번 강연에 앞서 최근 kbs 1tv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5070 세대를 위한 동안메이크업’과 함께 ‘안경테로 동안 눈썹 그리기’, ‘마스크 써도 불편하지 않은 메이크업 방법’을 소개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최근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에서는 실버 메이크업, 동안 메이크업 전문가 이 선경 교수가 눈썹을 그리는 독특하고도 쉬운 방법을 소개했다.
 
동안 눈썹의 특징은 수평이면서 통통한 눈썹이라고 알려주면서 눈썹을 그리기 힘든 사람들을 위해 방송 중에 안경테의 다리를 이용해 눈썹을 그리는 것을 최초로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선경 교수는 안경다리의 구부려진 모양을 응용한 눈썹을 그리는 방법 외에도 파우더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며 파우더를 사용해 뽀송뽀송해진 피부나 입술이 마스크를 쓰는 요즘 잘 묻어나지 않아 편리하다는 말도 전했다.
 
다양한 기업에서 메이크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선 교수는 “실버 메이크업을 더욱 전문적으로 하게 된 계기로 40대가 되자 나의 얼굴에 했던 이 전의 메이크업이 지금의 얼굴에 더 이상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방송에서 고백했다.
 
이 후 엄마들 즉 중년을 위한 메이크업 정보가 전무하다는 것으로 알고 더욱 관심을 갖고 공부했다는 이 선경 메이크업 교수는 동안 메이크업, 실버 메이크업의 전문가임을 자부한다고도 말했다.
 
이선경 교수는 오산대학교, 동원대학, 서경대학교의 외래교수 및 건국대학교 미래지식원 뷰티디자인과 지도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항공사, 방송 아카데미 등에서 메이크업과 이미지 메이킹 강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선경 교수는 영화 ‘하류인생’(2004, 임권택) ‘오래된 정원’(2007, 임상수) 의 분장 및 다수의 뮤지컬과 패션쇼, 광고 등의 메이크업을 총괄하였고 광고, 웨딩의 메이크업과 스타일을 담당하였다. 천연화장품개발, 영화의 뷰티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메이크업 기초’(국가직무능력표준)에 관한 콘텐츠를 출간하였다.
 
한편, 지난 2016년에는 ‘비주얼 이미지 메이킹’을 출간했으며 현재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메이크업 겸임 교수로 재직 중이고 권영찬닷컴의 스타강사로 기업과 단체에서 활약하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 박사, 황상민 심리학교구, 유인경 전 기자, 최일구 앵커,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다양한 스타강사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