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달성군시설관리공단,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6:17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달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역학조사의 효율성 향상 및 수기 작성 시 필기구 접촉 등 교차감염 예방을 위해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10일 전자출입명부 대상시설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고 11일부터 의무대상시설인 고위험시설(실내체육시설)에 해당하는 군민체육관(실내체육시설)에서 운영을 시작했다.

이어 19일부터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달성문화센터, 달성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 화원테니스장에서도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활용해 관리하고 있다.

전자출입명부는 이용자가 스마트폰(네이버 앱)으로 개인 QR코드를 생성해 시설관리자에게 보여주고, 관리자는 개인 QR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모든 정보는 보건복지부 관리서버로 전송돼 역학조사 시 활용되는 방식이다.

강순환 이사장은 "전자출입명부 조기 정착을 위해 고객들에게 QR코드 발급 방법을 설명하고, 안내 현수막 등을 설치해 정부 방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 활동 및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