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바로마켓 경북도점 27일 개장..주 2회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6:46

바로마켓 경상북도점 포스터.(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도시소비자와 농업인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장터 바로마켓 경북도점을 27일 정식 개장해 오는 12월 6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주 2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바로마켓 경북도점이 운영되는 경북농업자원관리원은 대구시 북구 학정동에 위치하며 반경 3km이내 인구 20만 명이 거주하고 인근에 대규모 상업지역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다. 

또한 지상철,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소비자 접근성이 매우 좋은 지역이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도내 23개 시․군 58개 농가가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180여종의 다양한 농산물을 바로마켓 직거래를 통해 시중가보다 10%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구매금액의 10%가 적립되는 고객포인트제, 시중가보다 30%이상 저렴한 특별할인행사, 가족단위 체험행사, 플리마켓, 현장 경품행사 등 다양한 소비자 유치 이벤트가 펼쳐지며 다양한 장터소식을 SNS 정보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른 직거래장터와 차별된 특성은 정기적인 참여농가 교육과 매년 기존 입점농가들에 대한 평가를 실시해 10%씩 농가 탈락제 실시, 수입산 입점 판매 불가 등이다.

또한 정기적 농약잔류검사, 철저한 위험요소 사전관리 등 바로마켓 품질보증제로 민원발생 횟수가 일정이상 초과 시 바로 아웃제 등을 실시하며 농가관리 및 고객 민원대응을 위한 전담인력도 상주시킬 계획이다.

27일 개장식 당일에는 화훼류 소비촉진을 위한 꽃 나눔 행사, 농산물 홍보용 소포장쌀 무료증정, 제철과일 소비촉진을 위한 컵과일 무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바로마켓 앱 가입자에게는 장바구니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농산물 판로확보와 소비촉진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