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 2020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 박람회 개최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현홍기자 송고시간 2020-06-26 17:27

전주대학교./아시아뉴스통신DB

전주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홍성덕)는 ‘2020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도내 주요기관과 공동으로 6월 25일부터 7월 14일까지 20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심화된 구직난 해소를 위해 기업과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자리로, 도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하여 연구직 및 사무·생산직 등 총 200여 명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참여기업은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추천하는 우수기업과 벤처협회 등의 우수 회원사로 이루어져 있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기업이 채용을 완료하더라도 실시간으로 새로운 채용기업이 추가되어 기업과 구직자 간 신속한 매칭이 이뤄질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은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채용정보를 확인하여 온라인으로 입사 지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구직자를 위한 면접비 및 증명사진 지원 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안내하고 성공취업 Tool, 커피 쿠폰 지급 이벤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장(홍성덕 교수)은 “코로나19 이전이라면 활발하게 이루어졌을 채용행사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부분 취소되어 청년구직자들이 채용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라며 “언택트 시대에 걸맞는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예년과 같이 청년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전라북도·전북일자리종합센터, 국민연금공단,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전북대학교, 우석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가 함께 참여한다. 

[아시아뉴스통신=김현홍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