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주문화예술회관 내달 운영 재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28 09:28

성주군 문화예술회관 전경.(사진제공=성주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성주군은 코로나19 여파로 그동안 운영을 중단했던 문화예술회관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군민들의 문화 향유의 기회 제공을 위해 7월부터 운영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문화예술회관은 '생활 속 거리두기' 정부 지침에 따라 제한적 관람객수 운영기준을 수립하고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구축해 다음달 1일 경북도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인 로얄 오페라단의 '오페라와 뮤지컬의 아름다운 앙상블', 4일 '오페라 김락' 공연을 시작으로 유튜브 실시간 중계, 음악회 '별고을 손바닥 콘서트'를 개최한다.

모든 입장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공연장 입구에 있는 열화상 카메라 발열 체크, 자가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공연장 내부는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최소 1m 간격 좌석 벨트를 설치해 안전한 공연장 운영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안전하고 품격 있는 공연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관람의 다소 불편하더라도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꼭 준수해 주시기 바라며, 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군 행정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