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모든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물 틈새 없앤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6-29 07:56

1차(7월) 구‧군 자체점검, 2차(8월) 시, 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 합동점검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는 7월 2일부터 31일까지 어린이보호구역 898곳에 대한 안전시설물 일제 점검을 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점검은 최근 해운대구 반산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교통사고와 관련해 사고예방을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우선 7월 2일부터 3일까지 2일간 부산시, 경찰청, 구·군, 교육청, 도로교통공단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최근 3년간 어린이보호구역 어린이교통사고 사고다발지 17곳에 대한 특별점검을 한다. 

이어서 모든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1차(7월), 구·군 자체점검 ▲2차(8월), 관계기관 합동점검 등 안전시설물 일제점검을 추진한다.

시에서는 매년 구·군 등 관계기관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시설물을 점검하고 노후 시설물 교체 및 안전시설물 보강 등의 조치를 해왔다.

아을러, 이번 사고 발생에 따라 도로 기하구조, 사고위험성 등 전반적 안전사항을 세밀히 점검해 소규모 정비사업의 경우 연내까지 개선 완료 조치하고 장기적 대규모 정비사업은 세부계획을 수립(예산 확보)해 2021년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안전점검과 함께 올해 어린이보호구역 신호·과속 무인단속CCTV 설치 등 개선사업도 조속히 추진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신호·과속 무인단속CCTV는 2022년까지 모든 어린이보호구역 내 설치 완료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보행안전성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인 점검 및 시설개선 등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9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교통국 회의실에서, 경찰청, 구·군, 도로교통공단, 교육청 등과 일제점검 세부 협의 및 사고 예방대책 논의 등을 위해 회의를 개최한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