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새마을민원과, 노인종합복지관서 봉사활동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6-29 14:41

경산시 새마을민원과 직원들이 지난 27일 백천동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 새마을민원과(과장 김낙현)는 지난 27일 백천동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새마을민원과 직원 20명은 이날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차원에서 현재 휴관상태에 있는 복지관을 찾아 향후 개관 시 어르신들이 코로나19 감염 걱정 없이 깨끗한 환경에서 다시 생활할 수 있도록 대청소를 실시하고 집기류, 손잡이, 바닥 등의 방역소독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취미와 여가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어르신들이 자원봉사와 일자리사업 등 사회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해 노년기에도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보람과 자긍심을 성취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도 제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김낙현 경산시 새마을민원과장은 "시민들이 코로나19 사태로 힘겨운 일상을 이어가고 있으며 많이 지쳐 있다"면서 "어려울 때일수록 따뜻한 나눔이 필요한 곳을 찾아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