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공무원노조, 노숙인 보호시설 자원봉사활동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6-29 16:35

방역 활동 및 점심 도시락, 수건 등 전달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집행위원들이 지난 24일 노숙인 보호시설에서 점심 도시락과 수건 등을 나눠주고 있다.(사진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정종율)은 지난 24일 대구노숙인지원센터와 '징검다리 노숙인 일시보호시설'을 방문해 점심 도시락과 수건, 여름철 팔토시를 전달하고 숙소와 식당 등을 소독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대구공무원노조 집행위원 20여명은 노숙인들이 기거하는 숙소와 식당을 방역하고 침상과 식탁 등을 살균 소독했다. 점심 도시락과 수건 배부에 있어서는 방문자 전원을 일일이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을 하는 등 코로나19에 따른 생활 방역을 철저히 준수했다.

이번 행사는 대구공무원노조 창립 18주년과 제10대 출범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고 형식적인 기념식보다는 지역 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봉사활동으로 대체하기로 한 10대 임원진의 결정에 따른 것이다.

정종율 대구공무원노조 위원장은 이날 행사에서 "노동조합의 사회적 책무를 실천해 시민의 공감과 지지를 받는 공무원노동조합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