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용섭 "고향발전 위해 일하는 것 큰 보람·기쁨…시민들 도움으로 많은 성과 창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대현기자 송고시간 2020-06-29 23:09

이용섭 시장, 29일 취임 2주년 기자회견…광주형일자리·인공지능은 광주발전 양 날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9일 오전 시청 브리핑룸에서 민선 7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갖고 주요성과와 향후계획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광역시)

[아시아뉴스통신=조대현 기자]민선 7기 취임 2주년을 맞은 이용섭 광주시장은 29일 "고향 광주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것 자체가 큰 보람이고 기쁨이었다”며 “시민들의 성원 덕분에 많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2주기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시는 혁신행정으로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성공시켰고, 아무도 가보지 않은 인공지능 광주시대의 길을 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시장은 "국내 유일의 친환경 자동차 부품인증센터 유치와 국내 1호 수소융합에너지실증센터 준공 등은 광주가 정치1번지에서 경제1번지로 발돋움하는 동력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전반기 2년 주요 성과로 광주형 일자리와 인공지능 사업, 경제자유구역 지정, 도시철도 2호선 착공, 광주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개최 등을 꼽았다.

이용섭 시장은 "남은 임기동안 디지털·그린·일자리 뉴딜 등 광주형 3대 뉴딜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일자리 창출, 소득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에 주력할 것"이라며 “4천여 명의 공직자와 함께 광주가 대한민국의 미래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부단하게 혁신하고 시민들과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dhsh552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