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교육정책 UCC 공모전' 개최…9월28일까지 접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6-30 14:51

'대구교육정책 UCC 공모전' 포스터.(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참신한 콘텐츠를 활용한 미래역량교육 홍보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7월1일부터 9월28일까지 '대구교육정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우리학교'로, 다양한 학교문화와 친구·사제 간 감동적인 사연, 학생 맞춤형 교육시설, 학생의 미래역량을 길러주는 수업·동아리 활동 등 대구교육정책과 우리학교 자랑거리를 UCC로 참신하게 표현하면 된다.

공모 대상은 대구 소재 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대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일반시민이다.

공모 방법은 출품하고자 하는 UCC 영상 파일을 대구교육미디어센터 공모 게시판에 업로드하고, 공통서류는 이메일(hongbo@edunavi.kr)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영상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학생과 일반부문으로 나눠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각각 선정하고 오는 10월19일 시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심사결과를 발표한다. 시상품과 대구시교육감상은 10월 말까지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참가상'을 신설해 시상팀 외 부문 구분 없이 심사위원이 선정한 20팀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유튜브, SNS채널 및 전자게시판을 통해 대구교육정책 홍보 영상물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일방향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우수한 교육정책과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UCC를 발굴해 대구교육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폭을 넓힐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와 일반시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미래역량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