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도, 5군수지원사령부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0-06-30 21:15

30일 경북도는 5군수지원사령부와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업무협약 체결했다.(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경북도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 5군수지원사령부와 군급식 농산물, 생필품 등 지역 우수농산물 소비촉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군은 식재료, 생필품 등의 최대 소비처로 개학연기,  온라인수업 등 급식농산물 소비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군부대와 협력해야 한다”는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전격 제안으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도는 군인가족을 대상으로 병영 내 농산물 직거래장터, 장병격려 행사 등 지역 우수농산물 소비촉진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행정지원에 적극 협력하고 5군지사는 도에서 생산 제조되는 군 급식용 우수 농산물, 생필품 등의 구매촉진과 농촌 일손돕기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5군지사는 이번 협약 이전에도 경북도민을 위해 코로나19 확산 시 마스크, 방호복 등 의료물자의 수송을 지원했도 도에서 추진 중인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에 세차례 동참해 1억원 이상 농산물을 구매했다.

한편 5군지사는 지난 1986년 10월 창설된 육군의 전투근무 지원사령부로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 전체 군부대에 식량, 피복, 유류 등 군수물자 보급과 정비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철우 지사는 "경북도는 다양한 농산물 판로확보와 소비촉진 운동을 군과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