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국제
한국관광공사 "씨트립 라이브쇼, 한한령 해제와 무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7-01 08:03

한한령 해제 (사진-씨트립 그룹)

한국관광공사가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가 한국 관광상품 판매에 나선것과 관련해 한한형(한류 제한령·限韓令) 해제와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한국관광공사는 다음 달 1일 중국의 대표적인 여행기업 트립닷컴그룹의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携程)과 공동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판촉하는 라이브 커머스 `슈퍼보스 라이브쇼`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중국이 아닌 해외 목적지 상품이 방송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한국 여행 상품 판매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중국 전역으로 한국 관광상품을 공식 판매하는 건 2017년 한한령 이후 처음이기 때문이다.

일각에서는 이번 쇼를 두고 중국이 주한미군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반발해 발동한 한국 여행상품 판매 중단 등 한한령이 해제되는 게 아니냐는 해석도 나왔지만 한국관광공사는 전혀 무관하다는 입장이다.

한국관광공사 관계자는 "한한령은 단체 여행객 상대의 패키지 상품을 겨냥한 것"이라며 "이번 쇼는 개인에게 호텔과 관광시설 등 단일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한한령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특집 '슈퍼보스 라이브쇼'에서는 인터콘티넨털, 쉐라톤, 신라호텔 등 국내 유명호텔과 에버랜드, 남이섬, 스키장을 비롯한 여행상품 60여 개가 중국 메신저 `위챗`과 씨트립을 통해 판매된다.

실제 상품 이용은 `코로나19`로 인한 출·입국 제한 등 제반 상황이 해결된 이후 가능하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