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울본부, 1里.1色 마을공동체기업 육성사업 성과 교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7-01 08:37

2019년도 최종 선정 기업 대상…'아톰라벤더전원마을' 경북도 예비마을기업 선정
마을공동체기업 육성사업 성과 교류회 모습.(사진제공=한울본부)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종호, 이하 한울본부)는 지난달 30일 울진읍 소재 카페 알움인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1里.1色 마을공동체기업 육성사업 성과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는 앞서 열린 지난해 1里.1色 마을공동체기업 육성사업 경진대회에서 최종 선정한 마을공동체기업 4개소와 마을기업 3개소가 6개월 간 이룩한 성과를 공유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반가운 소식도 함께 찾아왔다.

최우수상을 수상했던 '아톰라벤더전원마을'이 경북도 예비마을기업에 선정됐다는 소식이다.

한울본부는 지자체에서 지원을 약속한 1000만원에 상응하는 금액을 추가로 지원해 지속가능한 성장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아톰라벤더전원마을' 장주경 대표는 "손바닥만 했던 라벤더 묘목이 지역 공동체가 함께 모은 힘으로 성큼 자라나 수확을 앞두고 있다. 라벤더가 꽃피울 수 있게 도와준 한울본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내실 있는 마을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한울본부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기존에 발굴한 마을공동체기업들이 안착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 체계를 이어나갈 뿐 아니라 올해 1里.1色 마을공동체기업 육성사업을 통해 새로운 가능성을 가진 공동체 설립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