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한의대-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 산학협력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0:51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이 최근 대구한의대 인문학 세미나실에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와 상호협력을 위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한의대)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산학협력단은 최근 대구한의대 인문학 세미나실에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와 협업을 통한 상생, 미래 바이오, 의학, 식품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박수진 대구한의대 산학협력단장과 최창원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 학교 소개,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의 대학 내 현장실습을 포함한 산학협력 협약체결, 대학 내 식품 및 화장품 공인 검사기관을 견학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학교는 다양한 산학협력을 추진함에 있어 바이오.식품 산업의 육성 발전, 전문 직업인 양성, 고용 창출을 통한 국가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해 공동의 번영과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 바이오, 의약, 식품분야에서 영 마이스터 육성을 위한 수요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원하며,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의 '선취업 후학습' 수요가 발생할 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 고등학생 8명이 대학내 바이오산업융합학부와 연계한 실험실습 및 식품검사, 화장품 제조 실습 등의 현장실습을 진행하기로 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최근 코로나19의 위협에서 볼 수 있듯이 바이오, 식품 분야는 미래의 지속가능한 삶과 안전하고 건강한 라이프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 계기가 됐으며 한방산업을 중심으로 바이오, 식품산업 중심 대학인 우리대학의 LINC+사업 및 식품산업협업센터(식품산업ICC) 등과 함께 다양하고 고도화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래의 주역인 영 마이스터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