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7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은희 대구교육감 공약 사업 98.8% '정상 추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7-01 13:22

공약이행주민평가단, 취임 2차 연도 공약이행현황 평가회
지난 6월30일 대구시교육청 여민실에서 열린 '대구시교육감 취임 2차 연도 공약이행현황 평가회'.(사진제공=대구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위원장 이상규, 이하 주민평가단)은 지난달 30일 대구시교육청 여민실에서 '대구시교육감 취임 2차 연도 공약이행현황 평가회'를 갖고 대구시교육감 공약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추진 실적이 매우 우수하다고 밝혔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공약은 5대 전략과제, 35개 정책과제, 81개 실행과제로 구성돼 있다. 주민평가단은 81개 실행과제 중 최종 목표를 완료했거나 완료하고 계속 추진되는 사업이 88.9%, 당초 계획에 맞게 정상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 9.9%로 98.8%가 '정상 추진' 이상의 이행도를 보여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주민평가단은 첨단 지능정보사회로의 발전에 대비해 학생의 미래역량을 기르고자 하는 미래교육 분야의 사업들에 대한 추진 실적과 현장 호응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했다. 대구시교육청이 전 학교를 대상으로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교실 수업 개선 사업이나, 이를 바탕으로 한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의 도입, 소프트웨어교육과 메이커교육 등이 대표적이다.

이밖에도 학습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기 위한 '1수업 2교사제', 학교의 자율성을 보장하며 학교와 교사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학교평가를 개선한 '학교자율평가제', 초중고 학교 급별로 학생의 성장 단계에 따른 진로진학교육을 지원하는 '진로진학종합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들이 교육 현장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들로 평가됐다.

이상규 주민평가단 단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도 대구교육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대구교육청이 미래교육 분야를 중심으로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기대가 된다"며 "다소 미진한 부분은 보완해 대구교육이 더 성장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공식 출범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공약이행주민평가단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대구시민 36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주민평가단은 지난 5월28일 공약이행 사전 평가회를 갖고, 한 달여간 공약분과별로 5차례의 공약설명회를 거치면서 교육감 공약 이행 현황을 평가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