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 '경북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서 지역개발 우수사례 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0:37

고령군이 '2020년 경북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시상식에서 지역개발 우수사례 부문 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2020년 경북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지역개발 우수사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는 지난 2014년부터 경북도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마을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주민 스스로 침체된 농촌 마을의 공동체 의식을 회복하고 활력 있는 농촌마을 만들기 붐을 조성하기 위해 개최하는 마을 경연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3개 부문 마을 만들기 분야와 올해 처음으로 콘테스트에 추가된 지역개발 우수사례, 농촌빈집.유휴시설활용 우수사례 2개 부문을 포함해 총 3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도내 27개 마을이 신청해 서류심사를 거쳐 선정된 14개 마을이 현장심사와 대면평가에 참여했다.

지역개발 우수사례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큰 호평을 받은 다산면 농촌중심지는 행정복합타운과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연계해 행정,의료.문화.복지.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주민 편의를 극대화 시킨 부분과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지역개발 정책 추진 방향인 '시설 기능 복합화를 통한 생활SOC 확충'에 부합한 살고 싶은 농촌지역 모범사례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다산면 농촌중심지는 오는 8월27일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 경북도 대표로 참가한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