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보광초 교직원 청렴 릴레이 챌린지 운동 동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1:19

괴산군 보광초 교직원들이 청렴 릴레이 챌린지 운동을 통해 공유한 메시지.(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보광초 전 교직원은 청렴 릴레이 챌린지 운동에 동참했다.
 
2일 학교에 따르면 지난달 26일부터 이날까지 진행된 청렴 릴레이 챌린지는 반부패.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산하 학교.기관 교직원들이 함께 공유하고 싶은 청렴 한줄 메시지 또는 좋은 문구나 명언을 소통 메신저를 활용해 동료 직원에게 릴레이 형식으로 전달하는 운동이다.
 
보광초는 지난달 청렴 문화의 날을 맞아 스스로 만든 청렴 메시지 및 좋은 문구를 옆 짝꿍 동료 직원에게 릴레이로 보내고 종이에 직접 필사해 공유하며 안전한 학생들의 교육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청렴 마인드 함양과 실천을 약속했다.
 
직원들은 청렴 릴레이 메시지로 ‘청렴은 상식(常識)입니다. 상식(常識)은 상식(常食)처럼 항상 하는 것이다’, ‘버려야 보인다’, ‘청렴한 마음 당당한 발걸음’, ‘청렴한 당신 오늘도 그레잇!’ 등을 공유했다.
 
이 학교 이용표 교장은 “청렴 메시지로 전 교직원이 함께 조직 내 청렴 문화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흐뭇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메시지 내용처럼 꾸준히 실천하는 보광 가족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