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디자인 개편·기능 개선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4:45

'함께하는 대구교육문화', '보도해설' 신설 등 접근 편의성 향상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개편 화면.(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일 시교육청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이는 지난해 1월 행정기관홈페이지 통합 개편 이후 1년6개월 만의 개편으로 대구 교육가족 및 일반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추진했다.

새롭게 개편된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는 △타 시·도교육청과 차별되는 스크롤형 디자인 ·대구시교육청 전체 행사와 공연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함께하는 대구교육문화' 페이지 신설 △대구교육 관련 보도자료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보도해설' 코너 신설 △대구시교육청 제작 '대구미래역량News', '대구교육 소식지', '카드뉴스' 등의 홍보 코너 바로가기 메뉴 신설 등으로 본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에서 산발적으로 이뤄지는 유익한 교육활동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대구시교육청 대외협력실 정책홍보담당은 "그간 홈페이지 방문자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홈페이지 개편을 실시했으며, 이번 개편으로 대구 교육가족들이 대구교육에 대한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를 더 손쉽게 얻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