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공업대 건축과, 국내건축답사 결과보고인 '건축답사집' 제작 완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6:13

대구공업대 건축과가 2019학년도 전공동아리(Archi-buri)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16~18일에 이뤄진 국내건축답사의 결과보고인 '건축답사집' 제작을 2일 완료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공업대)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대구공업대학교(총장 이별나) 건축과는 2019학년도 전공동아리(Archi-buri)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16~18일에 이뤄진 국내건축답사의 결과보고인 '건축답사집' 제작을 2일 완료했다.

대구공업대 건축과는 매년 재학생들의 건축적 안목을 넓히고 자기주도 역량을 키우고자 전공동아리 학생들이 주도해 건축가와 건축물을 결정하고 해외건축답사 및 국낸건축답사를 계획해 실시하고 있다.

건축과 노주진 학생(2학년)은 "지난 겨울 제주도건축답사를 준비하며 건축물 사전조사와 일정준비기간의 설레임과 첫날 악천후로 인한 아쉬움, 제주도와 건축물들의 조화로웠던 건축물들을 회상하며, 국내건축답사 보고서가 후배들에게 좋은 학습자료로 남았으며 한다"고 전했다.

건축과 전공동아리 강경화 지도교수는 "추운 겨울 날씨 속에서 계획하고 보고자 했던 건축물을 하나라도 더 보고 느끼고자 빡빡한 일정이었지만 즐겁게 건축답사를 진행해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표하며, 건축과를 믿고 지원해준 학교 측에도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고 전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