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시, 국가디지털전환과제 공모사업 합동 착수보고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7-02 17:12

블록체인 기반,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산과 관련 신산업 창출 기반 마련
'개방형 스마트 e-Mobility 충전서비스 플랫폼' 추진방향.(자료제공=대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추진하는 2020년 국가디지털전환과제 공모사업 합동 착수보고회를 3일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사무소에서 개최한다.

국가디지털전환사업은 블록체인·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공공서비스 시장창출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총 25개의 제안과제 가운데 대구시 제안사업 등 4개가 최종 선정됐다.

대구시는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개방형 스마트 e-Mobility 충전서비스 플랫폼' 제안 과제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전기자동차 충전 관련 공공서비스의 편의성 제고와 인프라 확산, 민간 주도의 신사업 창출에 관한 사업내용을 소개한다.

대구시는 과제기획을 구체화할 컨설팅 사업비 및 전문IT컨설팅사의 기술자문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추후 우수과제로 선정되면 내년에 국비 30억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된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에 선정된 과제가 블록체인 등 신기술 기반의 혁신서비스를 확산하고 이를 통한 신사업 창출로 지역 고용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를 계기로 타 지역은 물론 글로벌 진출까지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