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방송아침이좋다' 여수꿀빵+양평대파육개장칼국수 맛집 공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7-03 09:03

'생방송아침이좋다' 여수꿀빵+양평대파육개장칼국수 맛집 공개 (사진-생방송아침이좋다 홈페이지 캡쳐)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여수 꿀빵과 양평 대파육개장칼국수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일 방송된 KBS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44년 전통의 여수 꿀빵집이 공개됐다.

아름다운 관광도시, 전라남도 여수. 여수에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다채로운 먹을거리들이 가득한데. 여수 서시장에 가면 지역민들에게 알려진 오랜 전통의 빵집이 있다. 빵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빵은 다름 아닌 달콤한 꿀빵.

도넛 반죽에 팥소를 넣고 기름에 튀긴 후 꿀을 발라낸 꿀빵은 적절한 단맛으로 인기가 좋다고! 꿀빵에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를 더한 견과류 꿀빵은 고소한 맛과 함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는데. 매일 새벽, 2시~3시면 가게에 나와 빵을 만드는 주인장은 손영수, 윤송자 부부다. 

40여 년 전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한 부부는 먹고살기 위해 부산에서 빵 장사를 시작했고. 시장 이곳저곳을 전전하며 차곡차곡 돈을 모아 빵 가게를 열었다는데. 달콤 쫀득한 꿀빵에 깃든 부부의 이야기를 '맛있는 인생'에서 만나본다.

한편 양평에 위치한 대파육개장 칼국수는 장작불로 12시간을 고아낸 사골 육수에 두툼한 대파를 아낌없이 넣어 매콤칼칼한 파육개장 칼국수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