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 홍보요원 대상 'SNS 관광홍보' 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7-03 11:26

진주관광 홍보요원 대상 다양한 관광정보 제공
진주시 홍보요원 대상 SNS 관광홍보 교육 관련 사진.(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코로나19 시대 새로운 진주관광 홍보 기대하세요!"
 
경남 진주시는 2일 오후 2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진주관광 홍보요원을 대상으로 SNS 관광홍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11년 전국 최초로 모집하여 운영 중인 진주관광 홍보요원은 그동안 진주의 관광 발전과 관광객 유치 증대를 목표로 전국 대도시 여행사, 다중이용시설 및 공공장소 등을 직접 찾아가 5월 논개제와 10월 축제(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를 비롯한 진주의 각종 관광자원들을 홍보하고 SNS 상에도 다양한 관광 정보와 행사 후기를 올리는 등 활발한 홍보 활동을 해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여행의 패턴이 단체 관광에서 개별 관광으로 바뀜에 따라 진주관광 홍보요원의 단체 대면 홍보활동을 개별 비대면 홍보활동으로 전환해 홍보요원이 진주의 관광명소 등을 직접 체험하고 SNS 매체에 사진과 정보를 업로드함으로써 진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진주관광의 SNS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활용법과 홍보 방법 등에 관한 전문강의와 실습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진주관광자원 조성현황과 진주의 역사 및 문화에 대한 이해와 학습 등의 수업을 통해 관광홍보대사로의 역량을 강화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발로 뛰는 진주관광 홍보를 실천하고 있는 진주관광 홍보요원께서는 진주시의 관광발전을 위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이번 교육을 통해 SNS 활용 역량을 강화해 진주의 숨은 여행지를 발굴·소개하는 진주관광 인플루언서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홍보요원 조도희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석구석 진주의 볼거리를 찾아 SNS에 올리는 즐거운 홍보활동으로 그 동안 갈고 닦은 홍보 역량을 맘껏 펼치겠다”라고 다짐을 보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