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8일 토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상품 안내장·설명서·약관 점자 서비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7-03 17:28

DGB대구은행은 '시각장애인 금융이용 편의를 위한 행복나눔 동행 서비스'를 실시한다.(자료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 등을 위해 상품 안내장과 약관, 상품 설명서 등을 점자로 제공하는 '시각장애인 금융이용 편의를 위한 행복나눔 동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거래 고객 중 이용을 원할 경우 대구점자도서관(관장 김현준)과 연계해 자료를 제작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절차로 진행된다.

금융취약계층 권익 증진과 편의 제고를 위해 DGB대구은행의 전 영업점에는 어르신과 장애인 고객을 위한 '행복나눔 동행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점자 서비스 역시 이 창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창구에는 전담 직원들이 배치돼 있으며, 신청자 본인이 아닌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과 접수, 점자 자료 제작과 전달까지는 일주일 정도가 소요된다.

앞서 DGB대구은행은 기존 상품 설명서, 안내장, 약관을 음성으로 전환해 들려주는 '보이스아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점자 카드, 보이스OTP(무료 제공), 저시력자를 위한 ATM화면 확대(이어폰 기능), 폰뱅킹 음성인식 서비스(1661-5200) 등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의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휠체어 대응 자동화기기 배치, 휠체어리프트 및 경사로(도움벨) 설치, 인터넷뱅킹(스마트뱅킹)을 통한 문자 채팅 상담 서비스, 보이는 ARS서비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김태오 은행장은 "금융취약계층의 금융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이 없도록 다양한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면서 "금융소비자보호를 최고의 가치로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며, 진정성 있는 고객 응대로 고객만족을 실천하는 금융소비자에게 큰 힘이 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