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8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주군, 지방세정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7-04 07:52

성주군이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성주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의 지방세 징수실적 및 체납세 정리 실적, 지방세수 확충실적 등 각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지방세 업무 전반에 걸쳐 실시됐으며, 군은 전반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성주군은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전반적인 경기후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안정적인 세수 확보를 위해 철저한 과세자료관리, 세무조사를 통한 지방세수 확충, 지방세 과년도 체납액 줄이기, 지방세 안내책자발간을 통한 납세 편익 제공 등으로 세정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자주재원확충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적극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군민들의 성실한 납세에기인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이 시기에 군민들에게 조금이나 보탬이 되는 세제지원 시책을 추진하고, 군민들을 위해 편리하고 다양한 세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