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사회적 거리두기 참여업소 50만원 지원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7-06 09:09

연속 5일 이상 휴업 대상… 오는 15일까지 신청 접수
충북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한 집중 관리 업소에 휴업보상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코로나19로 인한 국가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이 ‘심각’ 단계로 격상된 지난 2월 23일부터 5월 5일 기간 중 연속 5일 이상 휴업에 참여한 업소에 휴업보상금 5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집중 관리 대상 업종인 ‣노래연습장 ‣PC방 ‣유흥시설(유흥업소.단란주점) ‣학원.교습소 ‣체력단련장.체육도장.당구장.줌바댄스.골프연습장 등이다.
 
대상 업소는 오는 15일까지 휴업보상금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 희망 업소는 ‣지원신청서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여신금융협회 가맹점 카드매출기록 ‣기타 휴업 증빙자료 등을 업종별 군청 소관부서(미래전략담당관, 문화체육관광과, 농식품유통과)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휴업보상금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www.goesan.go.kr)에서 확인하거나 업종별 관리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이차영 군수는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의 방역지침에 적극 동참해준 업소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이번에 지원하는 휴업보상금이 코로나19로 생계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다양한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