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7-07 08:59

오는 31일까지 주민 대상 설문조사.사업건의서 접수
괴산군청./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괴산군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와 함께 사업건의서를 접수한다.
 
설문은 공공질서, 안전, 교육, 문화 및 관광, 환경보호, 사회복지 등 10개 분야 18개 문항으로 구성됐다.
 
사업건의서 접수와 관련해선 괴산군민이라면 누구나 군의 장기적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 다수의 군민에게 수혜가 돌아가는 사업,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건의할 수 있다.
 
사업건의서와 설문지는 군청 기획홍보담당관, 민원지적과, 각 읍.면사무소,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또는 우편이나 팩스를 이용해 접수할 수 있다.
 
괴산군은 접수된 설문지와 사업건의서는 각 부서에서 검토한 후오는 9월 주민참여예산심의위원회를 열어 심의할 계획이다.
 
괴산군은 위원회에서 긍정적으로 검토된 내용을 예산 편성에 적극 반영하고, 반영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해 예산운용의 투명성을 높일 방침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2021년도 예산의 내실 있는 편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제시가 필요하다”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