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제3기 IP(지식재산) 디딤돌 프로그램' 수강생 30명 모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7-12 11:41

생활 속 아이디어를 창업까지! One-stop 지원!
부산시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 기자] 부산시와 부산지식재산센터는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제3기 IP 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IP 디딤돌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시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해 지식재산 창업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식재산 교육과 창업 노하우를 제공함으로써 우수특허를 창출하고, 지식재산 기반 창업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최근 3년간 총 33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 중 69명의 창업, 119명의 고용 창출 등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우수한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창업예정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생 30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하고,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8월 4일까지이며, 부산대학교 효원산학협동관에서 전 과정을 무료로 진행하고, 교육이수자의 우수 아이디어 중 특허성, 사업성 등을 판단·선정해 특허 출원비를 지원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특허법 제도 개념 ▲선행기술조사 방법 ▲비즈니스 모델 설계 ▲지식재산 분쟁사례 ▲사업계획서 작성 실무 등이며, 창업단계별 현장 맞춤형 지원으로 창업 성공률을 높인다.

신창호 부산시 미래산업국장은 “발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며 창업 의지가 있는 예비창업자에게 이 프로그램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부산지식재산센터 전화로 하면 된다.

asianews1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