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고, 진로와 전공 찾기 행사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7-14 12:43

울진고등학교는 ‘전공교수님과 함께 하는 진로와 전공 찾기’ 행사를 가졌다.(사진제공=울진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울진고등학교(교장 배호식)는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전공교수님과 함께 하는 진로와 전공 찾기’ 행사를 가졌다.

이는 장차 대학에 진학해 전공하게 될 학과에 대해 배우는 내용을 알아보고 졸업 후 취업과 진로 등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진로 찾기와 전공 선택을 위한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경일대학교 입학처장 최종호 교수외 14개 학과의 전공교수를 초빙해 실시했다.

이날 학생들은 기계자동차공학부를 비롯한 전기공학, 전자공학, 인공지능소프트웨어, 건축학, 화학공학, 응급구조, 영상콘텐츠, 만화에니메이션, 경찰행정, 상담심리, 사회복지, K-뷰티화장품산업, 항공서비스학부 가운데 미리 신청한 특강 장소에서 제1 전공과목을 수강 후 이동해 제2 전공과목을 수강하게 돼 이날 두 개의 전공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상담심리학과와 응급구조학과에 학생들이 많이 몰려 눈길을 끌었다.

또 모형 자동차를 가져와 학생들과 함께 작동의 원리와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 등에 대해 설명 한 기계자동차 공학부 교수, 조교와 함께 직접 향수를 만들어 보이면서 학생들의 관심을 끈 K-뷰티 화장품학부 교수는 학생들에게 하나라도 더 쉽고 친절하게 안내하려는 열정을 보였다.

울진고등학교는 학생들의 진로개발 역량을 키워주는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선도 학교로서 학생들은 2,3학년 진학하면서 배우게 될 선택과목 수강 신청을 앞두고 자신이 가질 직업과 연관한 전공할 학과에 대해 알아볼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1학년 A학생은 “대학에서 내가 전공하고 싶은 상담심리학과와 사회복지학과에 대한 내용을 듣고 진로에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고 말했다.

배호식 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먼 길을 마다 않고 방문하신 교수님께 감사를 드리고 학생들에게 친절한 전공 설명 및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설명에 대한 고마움을 전 한다"고 전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