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 망고 재배 핵심기술 담은 책자 무료 보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07-14 20:49

제주도 망고 재배 핵심기술 책자 14일/(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정대천)은 국내·외 망고 연구 결과와 선진농가의 노하우 등을 담은 ‘망고 재배 핵심기술’제목의 책자 300부를 14일부터 무료 보급한다고 밝혔다.

1980년대 후반 처음 제주에 도입된 망고는 2018년 말 기준 61농가 33.1ha에서 재배되고 있다.

망고는 타 아열대 수입과일에 비해 경쟁력이 높지만, 도내 환경에 맞는 재배기술 연구가 미흡해 재배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책자에는 국내·외 망고 관련 자료를 바탕으로 제주지역 시설재배에 맞는 기술, 선도 농가의 망고 재배 노하우, 현장의 문제점 해결사례 등이 실려 있다.

주요 내용을 보면 △많은 꽃을 개화시킬 수 있는 방법 △수분 수정 증진 △착과 후 수확까지의 관리 요령 △망고 재배 시 주의 사항 △적정 재배 면적과 수확 후 관리 △적용 약제 등록현황 등이다.

또한 생육 주기별 망고 생육 상황, 전정 및 접목 방법 등을 사진과 그림으로 싣고 있어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책자는 농업기술원 기술지원조정과 또는 각 지역 농업기술센터에서 배부되고 있다.

허영길 농업재해팀장은 “망고 재배농가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선진농가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제주산 망고의 경쟁력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