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산업부 안전기준평가 인증 마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준범기자 송고시간 2020-07-16 17:01

엘리닉, 비의료용 LED 마스크 대상 공통 예비안전기준 시험성적서 취득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 산업부 안전기준평가 인증 마쳐

[아시아뉴스통신=안준범 기자] 홈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엘리닉의 ‘인텐시브 LED 마스크’가 비의료용 LED 마스크 대상 예비안전기준 시험성적서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엘리닉 인텐시브 LED 마스크’는 이번 평가를 통해 ▲인체에 무해한 수준의 광(光)출력과 ▲1~2cm 광출력 거리 준수 ▲청색광을 배제한 안구보호설계 등 주요 항목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국표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지난 6월 24일 제정한 공통 예비안전기준평가 역시 무리 없이 통과한 것이다.

신속한 인증 배경으로 엘리닉 관계자는 제품의 안전성을 꼽았다. 사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설계 과정 덕분에 별다른 제품 수정이 필요하지 않았다는 설명이다. 엘리닉은 우수한 품질의 국내산 LED칩을 사용해 안정성을 높였고,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로 사용자의 안구에 나타나는 깜빡임을 없앴다. 청색광(블루라이트) 사용 또한 애초부터 철저히 배재해 왔다.

소비자에게 정확한 LED 파장 대역을 공개하여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온 노력도 돋보인다. 엘리닉은 660nm 파장대역의 레드파장과 850nm 파장대역의 근적외선이 접목된 복합파장만을 사용한다. 

안전성과 품질을 강조해온 엘리닉은 최근 해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타오바오에 성공리에 입점하였으며,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왕홍 판촉전’에도 참가했다.

한편, 엘리닉 관계자는 “고집스레 지켜온 소비자 안전에 대한 관심이 빠른 예비안전기준 인증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 제품 수정 및 보완을 거치지 않아 기존 구매 고객들 또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