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도교육청, ‘초등 성장평가(과정중심평가)’ 안착 지원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7-22 10:44

23일, ‘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단·성장평가지원단’ 등 141명 역량강화
전북도교육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초등 성장평가 지원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강사단 역량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23일, 오후 4시부터 도교육청 2층 강당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 강사단, 성장평가지원단,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 담당자 등 141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중심 교육과정에 따라 초등 성장평가(과정중심평가) 활성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이에 따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평가정책 안내 및 우수 사례 공유로 초등 성장평가제도의 학교 정착을 지원하고 초등 성장평가(과정중심평가) 지원강사의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2020 초등 성장평가 기본계획 중점사항인 평가계획수립, 채점기준표작성, 피드백 강화, 교사별 평가 안착 등 전문성 신장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토의·토론, 체험 실습 등 활동 중심의 교육이 이뤄진다.

충남대 김선교수가 강사로 나서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피드백’특강과 함께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피드백’실습을 진행한다.

강사단(지원단)은 오는 9월부터 도내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단위학교 교사들과 실습 중심의 연수와 교사들의 성장평가 실천사례 나눔 등의 내용으로‘학교로 찾아가는 실행연수’를 진행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중심·과정중심 초등 성장평가를 통해 교사가 학생 한 명 한 명을 관찰하고 기록함으로써 학생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며 “배움과 삶이 일치할 수 있도록 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해 초등 성장평가제 안착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