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연수구, 1층 입구에 ‘아름다운가게 연수구청점’ 오픈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0-07-23 21:55

재사용 나눔 비영리공익재단…시민기증 물품
23일 인천 연수구가 연수구청 1층에 아름다운가게  연수구청점을 오픈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 연수구청)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연수구청 1층에 나눔과 순환을 실천하는 비영리공익재단인 아름다운가게 연수구청점을 새로 오픈했다.

23일부터 문을 연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물품과 사회적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재사용 나눔가게 매장으로 전국에 110여곳이 운영 중이다.

운영시간은 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로 물건 구매 뿐 아니라 기증 접수도 가능하며 조성된 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이웃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사용된다.

오픈을 기념해 LG생활건강과 안다르등 파트너사에서 물품기증을 진행하며 물품기증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와 아름다운가게 연수구청점에서 받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연수구청점 관계자는 “아름다운가게는 나에게 필요없지만 다른 이에게 유용하게 쓰일 물건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함으로써 재사용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생활문화운동”이라며 “앞으로 연수구민과 함께 더 큰 나눔과 순환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수구청점은 나눔매장에서 활동할 대학생자원봉사를 모집한다. 일주일에 한 번 4시간이상 총 32시간 활동할 수 있어야 하며 오전반은(10:30~오후 2시) 오후반(오후 2시~6시)으로 나누어 활동한다.

활동내용은 기증안내, 기증물품 정리정돈, 나눔매장 운영 등이다. 활동문의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 또는 아름다운가게 연수구청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