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빌라정보통, 중소형 신축빌라매매시 주의 할 점 알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조부건기자 송고시간 2020-07-24 00:00

(사진제공=빌라정보통)

[아시아뉴스통신=조부건 기자] 가구의 구성원 수가 점점 소형으로 변화하면서 주택 거래 시장의 판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전에는 대형 평수의 주택이 인기였다면 최근에는 중소형 평수 주택이 각광받고 있는 것. 그중 중소형 신축 빌라 분양은 주택 수요자에게 가성비 높은 합리적인 선택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높은 서울의 집값을 감당하기 힘든 주택 수요자들은 서울 인근 지역의 중소형 신축빌라 분양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중소형 신축빌라 분양 현장은 대게 역세권이나 생활편의가 높은 곳에 입지해 젊은 층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중소형 신축빌라 분양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다”며 “엘리베이터, 무인택배함 설치 등 소형 가구가 생활하기 편리한 현장이 다수 준비됐고, 24시간 보안CCTV 가동과 무인경비시스템도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준다”며 중소형 신축빌라의 인기 이유를 풀이했다. 

이어 “젊은 주택 수요자들은 주택 매매 경험이 적어 빌라전문가와 동행하지 않고 혼자 집을 보러 간다면 분양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며 “신축빌라를 전문적으로 중개하는 업체 중에서도 믿을 수 있는 업체를 골라 빌라전문가와 동행해 신축빌라 분양 계약을 성사시키는 것이 현명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서울 및 경기권 신축빌라 시세 정보에 따르면 서울 강서구 화곡동과 염창동, 가양동 신축빌라 매매가 2억1천~3억4천, 중랑구 망우동과 면목동, 상봉동 현장이 2억2천~2억9천, 도봉구 창동과 쌍문동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2억9천 사이에서 진행된다.

부천시 고강동과 여월동, 오정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3억9천대, 역곡동과 원미동 현장은 인기며, 심곡본동과 소사본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3억3천대, 상동과 심곡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4천에 진행된다.

또한,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 현장은 1억4천~2억7천, 남동구 간석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8천, 남구 도화동과 숭의동, 용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3천 에 거래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