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너는 많은 날 동안 나와 함께 지내고'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7-25 00:29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너는 많은 날 동안 나와 함께 지내고
You are to live with me many days>

그에게 이르기를 너는 많은 날 동안 나와 함께 지내고 음행하지 말며 다른 남자를 따르지 말라 나도 네게 그리하리라 하였노라 (호세아 3: 3) 

Then I told her, “You are to live with me many days; you must not be a prostitute or be intimate with any man, and I will behave the same way toward you.” (Hosea 3: 3) 

성경을 읽어가다 보면 일상적인 삶을 사는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말씀을 만나게 됩니다.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서 음란한 여자와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을 하고 자녀를 낳은 후에도 음란한 여자는 다른 남자를 따라 나섰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타인의 사랑을 받아 음녀가 된 여자를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음란한 여인을 얼마간의 값을 쳐주고 다시 데려왔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여인에게 말합니다. “너는 많은 날 동안 나와 함께 지내고 음행하지 말며 다른 남자를 따르지 말라 나도 네게 그리하리라” 

이제 음란을 행한 여자는 절제하고 훈련 받는 기간을 통하여 새로운 삶을 살아갈 준비를 해야 했습니다. 그 여인은 다른 남자 뿐만 아니라 남편과도 성적인 교제를 금지 하며 순결한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 호세아는 음란한 아내와 성관계를 갖지 않지만 남편으로 신실할 것을 맹세했습니다. 

남편인 호세아 선지자는 하나님을 대신하고 있었고, 음란한 아내는 이스라엘 자손들을 대신하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사랑이신 하나님이 회개의 기회를 주시며 새 언약 아래에서 새롭게 변화될 때까지 인내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예언의 일은 훗날에 유대 민족의 역사에서 그대로 성취되었습니다. 

이 일을 바라보는 우리들은 자신의 음란과 죄를 회개할 때 단지 입술로만 회개해서는 안됩니다. 일상 생활 속에서 과거의 음란과 죄악 된 행위에서 구체적으로 돌이켜야 합니다.  회복시키실 하나님을 기다리며 순결하고 경건함이 잘 정착될 때까지 참고 인내하며 절제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사랑이신 하나님은 그런 사람들에게 과거의 음란하고 죄악 된 삶의 습관을 끊어 내도록 하시고 새롭게 되는 마음과 영혼을 창조하실 것입니다. 회개와 믿음으로 절제의 시간을 보내고 나면 하나님은 남편으로서 아내를 대하듯이 회복된 영혼들과 깊은 사랑의 관계를 나누실 것입니다. 
-----------------------

사랑이신 주 하나님! 주께서 말씀으로 함께 하시며 능력의 삶을 살도록 은혜를 입히심에 감사드립니다. 그러할 때 저의 마음과 영혼이 주 하나님의 뜻을 따라 온전해지기를 갈망합니다. 제 마음과 영혼이 남편이 되신 주 하나님의 은혜가 아내 된 삶을 살아가는 성도 모두에게 임하기를 소원합니다. 

주 하나님이여! 회복되는 성도의 마음과 영혼마다 주관하시며 오래 참으시는 중에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주의 성령이 역사하시며 날마다 새롭게 되는 인격이 성장하도록 하소서. 

주께서 인간들이 실패한 구원의 일을 이루심을 제 영혼이 찬송 합니다. 넘어지고 쓰러진 영혼의 일들을 새롭게 만드시는 주의 성령의 영광을 찬송합니다. 죽어서 뼈만 남은 소망 없는 자들을 소생시키고 군대를 만드시는 하나님의 권능을 찬송합니다. 이 모든 일에 저와 함께하는 지체들이 속하도록 하소서. 감사드리며 은혜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