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덕교육청, '영덕교육사' 출판 기념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7-25 09:32

출판기념회를 마치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석일)은 지난 23일 영덕교육지원청 초연관에서 관내 기관장, 전임 교육장, 초.중.고 교장, 학교운영위원장, 교육원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덕교육사' 출판 기념회를 개최했다.

출판 기념회는 식전행사로 정본청원(정본청원) 표석 제막식, 경과 보고, 축시 낭송, 집필위원들에 대한 감사패 수여, 영덕육사 발간의 의미, 영덕교육사 사진 수록 영상물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김동수 영덕교육사 집필.검토위원장(향토 퇴직교원)은 "1년여의 짧은 기간동안 남아 있는 자료도 많지 않고 기록된 문서의 내용이 서로 상이해 영덕교육사 집필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회고하며 "유치원 교육, 고등공민학교, 월월이청청 등 잊혀져가던 영덕교육의 자취를 재조명했고 하나라도 더 담으려 노력했다. 힘들게 제작된 영덕교육사가 현재의 교육을 돌아볼 수 있고 우리 학생들에게는 선조들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석일 교육장은 "영덕교육이 일제강점기,6.25전쟁 등 역경을 그 때마다 지역민과 함께 굳건한 역사의 힘으로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왔다"며 "영덕교육사가 널리 읽히고 교육활동의 귀중한 자료로 활용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