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릉교육지원청-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 상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문도기자 송고시간 2020-07-25 10:11

울릉교육지원청과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이 독도수호 체험프로그램 교육지원 업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울릉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김문도 기자] 경북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지난 22일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에서 조석종 기념관 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지역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한 국토사랑정신교육, 독도수호 체험프로그램 교육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울릉지역 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들은 국토사랑정신 함양교육, 백일장 및 독도 수호 체험프로그램, 정기적인 견학 및 기념관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마련됐다.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은 독도를 지켜온 의용수비대의 호국정신과 애국심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국토사랑정신과 국토수호에 대한 의지를 키울 수 있는 독도의용수비대의 다양한 전시물과 자료를 전시해 놓은 기념관이다.

최영택 교육장은 "독도를 지켜온 의용수비대의 독도수호 및 국토사랑의 정신이 울릉지역 나아가서 전국에 전파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는 원동력이 되는 아름다운 교육 기념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ulkmd6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