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지원 청문회' 하루 앞 두고...하태경 "증인 한 명 없는 깜깜이 청문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민규기자 송고시간 2020-07-27 00:05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민규 기자]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26일 국회 정보위 미래통합당 간사인 하태경 의원은 “증인 한 명도 없는 깜깜이 청문회다. 독재시대의 청문회가 됐다”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박 후보자가 국정원장이 될 자격이 있는지 검토하기 위해 10명의 증인을 신청했지만 신청했지만 민주당은 거부했다”며 “그나마 합의한 증인 1명도 출석 거부했다”고 주장했다. 


유일하게 증인으로 채택된 모 업체 대표 A(78)씨는 건강상의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했다. 그는 박 후보자에게 5천만 원을 빌려주고 5년 동안 돌려받지 않은 고액 후원자다.


하 의원은 “4대 의혹이 있는데 첫째는 학력위조, 둘째는 황제 복무, 셋째는 전직 여배우에 대한 청부살인 기도, 마지막으로 불법 정치자금 등”이라고 설명했다.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박지원 국정원장 후보자 학력위조 의혹 미래통합당 기자회견이 열린 가운데 하태경 의원이 공개한 자료를 대차해서 보여주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서유석 기자


하 의원은 “모든 증인을 거부 당해 한 사람도 없다. 장관급도 아니고 국장급도 거부했다”고 하며 “박 후보자 본인이 일부 해명을 했는데 이것도 노골적으로 거짓 해명을 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는 박 후보자가 단국대 편입 이후 3학기만 수강한 것을 휴교 문제로 돌린 것과 관련하여 “'1965년 단국대 학보를 확인해보니 개강을 했고, 휴교와 상관이 없었다. 박 후보자가 군대를 가고 휴교는 그 이후에 일주일만 했었다. 그런데 계속 박 후보자는 자기 학력을 정당화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하 의원 박 후보자가 단국대에서 '전공필수' 과목을 단 하나도 수강하지 않았다는 학력 위조 의혹을 주장하면서, 박 후보자가 제출한 성적증명서를 근거로 전공필수 없이 교양 100학점, 전공선택 63학점만 이수한 내용을 공개했다.


한편 하 의원은 “국정원장은 대한민국의 안보의 총책임자이다. 그래서 약점이 많은 사람은 국정원장이 될 수 없다”면서 “그 약점을 이른 사람의 부당한 요구에 휘둘릴 우려가 크기 때문”이라고 비난했다.



minkyupark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