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민주당 대전시당 차기 시당위원장은 누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7-29 14:50

박영순 강력한 의지 속, 황운하도 도전의사 밝혀
더불어민주당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조승래)의 차기 시당위원장 선출 진행과 시당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등의 일정이 진행된다.
 
대전시당은 8월 14일로 예정된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당 정기대의원대회’를 앞두고 29일 시당위원장 후보자 등록 공고를 하고 본격적인 개편 절차에 돌입했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오는 8월 3일 오전 9시부터 4일 오후 6시(12시~오후 1시 점심시간 제외)까지며 공직선거법상 피선거권이 있는 권리당원으로서 대전시당에 당적을 보유한 사람이면 후보로 등록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 이후에 후보자 등록 결과 단수 후보일 경우 8월 14일 열리는 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상무위원회의 의결로 차기 시당위원장을 선임한다. 하지만 2인 이상의 복수 후보자가 등록할 경우 경선 절차에 들어간다.
 
경선 절차는 코로나19 등의 상황을 고려해 기본적으로 비대면 방식인 스마트폰을 활용한 온라인 투표와 전화 음성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로 진행한다.
 
경선 투표는 권리행사 요건을 갖춘 대전시당 권리당원과 전국대의원이 대상이며 시당 정기대의원대회 D-4일인 8월 10일부터 D-1일인 13일까지 나흘 간 진행될 예정이다.
 
투표 결과는 14일 시당 정기대의원대회에서 발표되며 최다득표자가 대전시당의 차기 시당위원장으로 선출된다.
 
대전시당 차기 시당위원장 선출 및 기타 주요 안건 처리와 ‘2020 8‧29 제4차 정기전국대의원대회’를 앞두고 당 대표, 최고위원 후보자 순회합동연설회도 함께 계획된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는 오는 8월 14일 오후 4시 중구 문화동 기독교연합봉사회관 2층 연봉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한 대전시당 정기대의원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등을 위해 시당 상무위원 외의 참석 인원을 제한(언론인은 마스크 착용 등 진행요원 확인 후 입장, 구체적인 내용은 대의원대회 전 안내 예정)하며 실황은 더불어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 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한편 차기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위원장에는 초선이지만 강력한 의지를 보이며 일찌감치 출사표를 던진 박영순 국회의원(대덕구)과 최근 황운하 국회의원(중구)도 출마의지를 비췄지만 경선 전에 단일 후보로 정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