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연수구,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2기 교육생 모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0-07-29 16:42

촬영, 영상편집, 실시간 방송 제작 등 기초에서 심화과정까지 진행
인천시 연수구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기자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4차 산업혁명분야 가장 유망한 창의 일자리 중 하나인 1인 방송 제작자를 양성하고 관련 분야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는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실무교육’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1인 방송콘텐츠 제작자 양성 및 MCN 실무교육은 지난해 말 인천시에서 시행한 ‘시-군·구 상생 협력 특화 일자리 창출사업’공모에 연수구와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서병조)가 컨소시엄으로 참여 선정된 사업으로 현재 1기 교육이 진행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2기 과정은 8월 31일에서 11월 5일까지 약 180시간 동안 촬영, 영상편집, 실시간 방송 제작 실습 등 기초에서 심화과정까지의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수시 멘토링, 전문가 컨설팅 뿐만 아니라 유명 크리에이터 특강 등 다양한 연계프로그램에 참여해 1인 방송 분야 전문 인력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게 된다.


인천TP는 교육생에게 1인 방송 제작자로서의 역량을 길러주는 인큐베이팅 교육 뿐 아니라 1인 방송 사업자의 영상 제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방송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와 영상편집 시설을 갖춘 ‘연수구 1인 방송 인큐베이션 센터’를 개방할 예정이다.


사업 수행을 맡은 인천TP는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2017년 8월 개소한 ‘인천MCN센터(1인 방송 제작 센터)’를 기반으로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1인 방송 전문인력을 양성해왔으며 인천 특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인천N방송’ 운영과 ‘인천 국제 1인 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등 지역의 미디어 · 방송 생태계 조성과 육성을 위한 연계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번 교육의 지원자격은 1인 방송 분야에 관심이 있는 인천 거주 만 17세 이상 39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으로 연수구 거주자는 선발 시 가점이 부여된다.


29일 오전 9시부터 8월 23일 오후 4시 까지 인천TP 홈페이지 지원사업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인천N방송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3002new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