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군포시, 아동권리 보호위한 옴부즈퍼슨 위촉식 가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07-30 17:57

아동의 독립적 대변인 역할··변호사 등 3명 위촉
한대희시장 “단 한 명의 아동이라도 소외되지 않아야”
30일 경기 군포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권리 보호 등의 임무를 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왼쪽부터 손영서 변호사, 한대희 시장, 김정미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장,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제공=군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군포시는 30일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권리 보호 등의 임무를 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은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아동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아동권리 침해사례를 중립적 입장에서 조사하면서,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를 권고하는 등 아동권리 보호를 위한 독립적 대변인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된 옴부즈퍼슨은 손영서 변호사와 김지수 군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김정미 굿네이버스 경기1본부장 등 3명으로, 앞으로 2년동안 활동하되 한차례 연임이 가능하다.
 
이들은 아동권리 침해사례 접수와 상담, 시정조치 권고, 아동권리 보호와 증진을 위한 모니터링 대상 선정, 아동관련 법률과 정책 제안 등을 하게 된다.

한 대희 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단 한 명의 아동이라도 어떤 상황에서든 소외되지 않고 아동 권리가 보장될 수 있도록 아동의 독립적 대변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달라”며, “시는 모든 아동이 권리를 보장받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