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7-31 17:48

지난 제7기 귀농귀촌 아카데미 모습.(사진제공=포항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다음달 3~7일까지 '제8기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포항시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지난 2017년도에 개설된 귀농귀촌 선행학습 프로그램이다.

초기 귀농귀촌인 및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에게 농업.농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농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소개함으로서 농업활동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해 농촌사회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 제8기 귀농귀촌 아카데미는 50명을 정원으로 주 1회씩 4개월에 걸쳐 운영된다.

영농기술과 더불어 귀농귀촌과 관련된 정책, 귀농정착요령, 스마트팜, 농업법률상식 등의 다양한 내용이 강의, 실습, 현장학습으로 이뤄지고 75% 이상을 수강해야 수료증을 교부한다.

최상훈 포항시 농촌지원과장은 "귀농귀촌 아카데미를 통해 기초적인 농업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시행착오를 방지하고 실질적인 농업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신청은 포항 농업인교육복지관(북구 흥해읍 성곡서로32번길 7)으로 직접 방문접수 해야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를 참고하거나 농촌지원과 귀농귀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